트렌스젠더 행사 제재 나서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AP=연합>




공화당의 대권 유력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휴양지에서 열린 트렌스젠더 행사인 '드래그쇼' 조사에 착수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을 여론조사에서 제치며 보수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플로리다 주정부는 지난 29일 공문을 통해 "26일 열린 '드래그 퀸 크리스마스' 공연과 관련해 복수의 불만을 접수했다"며 "해당 공연이 성적으로 노골적이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광고됐다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담당 부처는 관련 동영상 및 사진을 조사한 뒤 행정 조치 등을 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공연을 주최한 포트 러더데일의 브로워드 센터가 주류 판매 면허를 상실하거나 아예 영업 정지 처분을 받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보수 행보로 재선 고지에 오른   디샌티스 주지사는 트럼피즘 정책을 지지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는 거부감을 갖는 보수 유권자 사이에서 지지층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지난 7월에는 '드래그 브런치' 행사를 연 마이애미의 한 식당을 고소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외설적으로 여성을 흉내 낸 남성은 공공 방해 행위에 해당한다"는 1974년 연방 대법원 판결을 인용한 바 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지난 3월에는 초등학생들에게 성 정체성 교육을 금지하는 '돈 세이 게이(Don't Say Gay)'법을 발효시키기도 했다.

이달 초에는 임신 6주부터 낙태를 금지하는 이른바 '심장박동 법안'에 찬성 입장을 밝히는 등 낙태, 성소수자, 이민 등 문제에서 강경 색채를 강화하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대항마로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