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그레이엄 기념 도서관 ‘빌리 킴 홀’ 개관식

마크 펜스 전 부통령과 김장환 목사,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왼쪽부터)가 빌리 킴 홀에서 테이프 커팅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극동방송>
 


세게적인 전도자 빌리 그레이엄을 기념하는 도서관에 한국교계의 원로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의 이름으로 다목적 홀이 신축됐다.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 위치한 빌리 그레이엄 기념도서관에서 13일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영어 이름을 내걸은 ‘빌리 킴 홀’ 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과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 등이 참석했다. 빌리 킴 홀에는 1973년 여의도 전도대회 모습과 빌리 그레이엄 목사가 김장환 목사와 함께 촬영한 사진 등도 전시되고 있다.

김 목사는 6·25전쟁 당시 미군의 ‘하우스보이’로 일하다 칼 파워스 상사의 도움으로 미국에 유학해 중고등학교와 신학교를 졸업하고 세계적 목회자로 성장했다. 

김 목사가 개척한 수원중앙침례교회는 이후 대형교회로 성장했으며 김 목사는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세계침례교연맹 총회장을 역임했다. 

특히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1973년 세계적 부흥사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서울 여의도 전도 대회에서 탁월한 통역으로 인연을 맺었다.

‘빌리 킴 홀’ 역시 기념도서관에 다목적홀을 신축하면서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아들인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가 제안해 이뤄졌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