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F LA 서밋 컨퍼런스 한인세계선교사회

 


한인세계선교사회(KWMF 대표회장 강형민)가 주최한 ‘KWMF 2022 LA 서밋 컨퍼런스’가  18일 오후 4시부터 21일 오후 2시까지 LA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집회에는 KWMF 45년 역사상 처음으로 전 세계 한인선교사회 대표를 초청해 KWMF와 공식적인 만남을 가졌다. 또 본국 파송 교단 및 선교단체 대표 등 56개국, 164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각국 대표단이 사역 국가의 일반 정보와 기독교 선교 정보를 공유하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 한인 선교사의 연대가 필요함을 공감할 수 있다. 

또 한국 교회 선교계를 대변하는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 강대흥 사무총장), 북미주 선교단체를 대변하는 KWMC(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 조용중 사무총장)와 KIMNET(세계선교동역네트웍, 조영훈 사무총장)이 KWMF(한인세계선교사회, 이근희 사무총장)와 연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 이후의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선교 전략이 세워지는 모멘텀이 됐다는 평가다.

KWMCF(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김인선 사무총장)의 긴밀한 협력으로 제작한 몽골 선교지수(Mission inDex) 결과도 보고됐다.

이번 서밋의 여러 강의와 발표에서는 기존의 연구 개발(R&D) 사역과 자료 정보의 취합에 역점을 두어야 할 것으로 강조됐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