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국 180교회에서 참석 커피브레이크 컨퍼런스

커피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가 온라인을 통해 열려 14개국에서 참석자들이 모였다.


 
제 13회 커피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가 ‘소망을 따르는 기쁨(Joy in Hope)’ 이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24년만에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 돼 미주 지역뿐 아니라 14개국 180여개 교회에서 총 411명이 참석했다.
 
‘데살로니가 전서’를 주제 본문으로 어느 해보다 다양한 강사진들이 20여개의 강좌를 섬겼다. 
 
또 참석자들이 59개의 소그룹으로 나뉘어 성경 발견학습 모임을 통해 스스로 체험하고 배우는 자리가 됐다.  
 
대부분의 온라인 행사가 강사의 강의에만 일방적으로 의존하는 형식의 웨비나를 선택하는 반면, 이번 커피브레이크 컨퍼런스는 400명이 넘는 인원이 줌미팅을 통해 생방송 방식으로 진행해 활발한 양방향 소통이 이뤄졌다. 
 
컨퍼런스 준비위원회는 “온라인 컨퍼런스의 첫 열매는 평소 커피브레이크의 양육과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지역과 해외에서 물리적 거리와 국경을 넘어 함께 할 수 있었던 점”이라고 밝혔다.
 
또 “시간 차이로 참여가 어려웠던 분들에게는 녹화 영상의 다시보기가 제공돼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은 말씀 잔치가 됐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도와 양육이라는 공통의 비전을 갖고 다른 지역과 국가에서 온 동역자들을 만나 서로에게 힘과 격려를 나눴다”면서 “소그룹의 성격상 사역에 참여해도 몇몇 사람만 만나게 되는데, 많은 지역과 국가에서 같은 사역을 하는 분들과의 만남으로 하늘나라의 확장에 쓰임 받는 비전을 갖게 된 분들이 의외로 많다”고 소개했다.
 
또 “모든 것이 막힌 듯한 환경이었고 기술적인 난관과 여러 어려움도 있었지만, 하늘나라의 복음은 
어떤 경우에도 멈추지 않고 펼쳐지며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해진다는 것을 배운 점도 많은 이들이 나누는 감사제목중 하나”라고 밝혔다.
 
커피브레이크는 올해로 사역 51년을 맞으며, 현재 20여개가 넘는 나라에서 55개 이상의 교단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영혼 구원을 위한 말씀 소그룹' 사역이다.
 
커피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는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올려 드리고 소그룹 사역자들을 준비시키며 서로를 격려, 연결시켜 가정과 공동체가 변화되고 하나 되게 하는 목적으로 열리며 매년 미국과 한국에서 돌아가며 개최되고 있다.
 
문의 www.coffeebreakkorea.org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