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얼 한국어 교사 워크샵 개최 AP 기준해 점수 산정 설명

뉴얼 한국어 교사 워크샵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세계한인교육자연합회(IKEN 회장 김성순)과 초중고한국어교사협의회(KLTA 회장 제니퍼조) 는 6일 ‘뉴얼 한국어 교사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는 대부분 공립학교와 주말한국학교에서 SAT II 반을 가르치는 한국어 교사 3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어 교사들은  강사인 데이빗김 교사(옥스포드 아카데미 한국어 교사)에게 뉴얼 전환을 위해서 필요한 지침과 문제 성향 등을 집중적으로 질문했다.  
 
데이빗 김 교사는 IKEN 에서 시판하고 있는 뉴얼한국어시험 준비서를 바탕으로 한국어의 4가지 영역 시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다. 
 
김 교사는 “읽기와 듣기 시험은 SAT II 와 거의 비슷하지만 말하기와 쓰기 시험은 그동안 경험이 없었으므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AP 언어과목 채점 기준에 의거해  한국어 말하기와 쓰기 샘플 답안을 제시하고 점수 산정 근거를 제시했다.  
 
또 “쓰기 시험은 한타 타이핑이 필수”라며 저학년부터 준비할 것을 강조하였다. 
 
뉴얼시험은 AP 시험과 똑같이 1점부터 5점까지 받을 수 있고 5점을 받으면 대학에서 4학기, 4점은 3학기, 3점은 2학기를 각각 면제받을 수 있다.
 
AP 한국어 과목이 없어진 이후 뉴얼한국어시험은 칼리지보드가 AP 시험으로 정식 승인한 유일한 한국어국가시험이다.
 
뉴얼시험등록 마감: 4/1/2021  www.ikeneducate.org/newl/ 
뉴얼 한국어 시험: 4/26 (월), 5/15 (토)
뉴얼한국어 프렙 코스 및 모의고사: 3/20, 3/27, 4/10 (토요일)
 
유정원 기자 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