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율은 사랑을 싣고’... 러브인뮤직 연주회 감동 '흠뻑'

러브인뮤직의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 수혜 어린이 등이 행사 후 사진촬영을 하며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다.

 
한인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기부로 타인종 저소득층 아동에 무료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러브인뮤직’(대표 변홍진)의 11번째 정기연주회가 2일 LA 소재 나성영락교회에서 펼쳐졌다.
 
이 콘서트에는 한인 자원봉사자, 흑인 및 히스패닉 수혜 어린이, 가족 등 약 300명 참석해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사랑의 나눔에서 흘러나오는 감동에 흠뻑 빠져들었다.

봉사자들로 구성된 ‘러브인뮤직 앙상블’(지휘 박윤재)은 이날 'Over the Rainbow' 'Star Wars'를 연주했으며, 각 봉사처에서 악기별로 수혜 어린이와 레슨 봉사자가 함께 1곡씩의 음악을 빚어냈다.
 
플룻으로 함께 음악을 빚고 있는 봉사자들과 타인종 학생들.
 
러브인뮤직 측은 “음악을 매개체로 한인, 흑인, 히스패닉 커뮤니티가 하나로 어울린 감동의 무대였다"며 "4.29 폭동의 상처를 보듬는 커뮤니티간 문화 교류인 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여 달라"고 부탁했다.
 
2007년 5월 인종화합을 목표로 창립된 러브인뮤직은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비영리 음악봉사 단체로, 61명의 자원봉사자들이 LA, 가디나, 오렌지카운티 샌타애나 등 3곳에서 어린이 74명에게 매주 1시간30분씩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룻, 클라리넷, 트럼펫, 피아노 등을 연주하는 법을 지도하고 있다.

2013년에는 ‘대통령 자원봉사상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 단체는 9학년 이상 자원봉사자를 찾고 있으며, 클래식 악기 도네이션도 환영한다.

문의 www.loveinmusic.org, (714)717-1121
 
재능 기부로 봉사상을 수상한 러브인뮤직의 한인 음악도들.

김장섭 기자 fish153@gmail.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