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약 2:14)

What good is it, my brothers, if a man claims to have faith but has no deeds? Can such faith save him?(James 2:14)

하나님은 곧 생명입니다. 스스로 존재하는 생명의 근원이며 에너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속한 모든 것은 살아있습니다.

오늘 말씀은 참된 믿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믿음을 가진 자는 마땅히 헐벗고 굶주린 자를 믿음의 능력으로 돌봐야 한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의 ‘죽은 믿음’을 많이 목격합니다. 하지만 진짜 믿음은 우리의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믿음에는 놀라운 역사가 있습니다. 죽은 자가 살아나고 병든 자가 고침을 받습니다. 가난한 자가 부유해지고 낮은 자가 높아집니다. 죄인이 하나님께 돌아와 의롭다고 인정되며 사망을 이기고 영생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른 믿음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믿음은 당신의 입술에서 죽어가고 있습니까. 당신의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있습니까. 당신의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까. 오늘 하루도 당신이 가진 믿음의 능력으로 세상을 밝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김도윤 목사(웨이크사이버신학원 본부장)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