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8월 4일] 기도하면 됩니다



찬송 : ‘기도하는 이 시간’ 361장(통 480)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마가복음 9장 25~29절


말씀 : 어렸을 때부터 귀신들려 고통당하는 한 아이와 그 아이의 아버지가 예수님께 고침을 받으려고 찾아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시각에 예수님께서는 그곳에 계시지 아니하고 베드로와 요한과 야고보를 데리고 산으로 가셨습니다. 제자들이 나름대로 수고를 해봤으나 아이에게 있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상황이 더 악화해 큰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내려오셔서 귀신들려 고통당하는 아이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셔서 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께 묻습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그러자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바라보시면서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기도만이 귀신을 쫓아내는 능력이다’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기도가 곧 능력이 된다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첫째, 우리가 기도할 때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과 기적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 14:14)”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능력과 상황에 상관없이 우리가 믿음으로 기도할 때 모든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또한, 우리가 바라고 상상하는 것보다 크고 비밀스러운 일로 응답해 주십니다.

둘째,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병을 고쳐 주십니다. 예수님의 사역 중에 가장 중요한 사역이 바로 병 고침 사역이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도 병 고침의 역사에 대해서 약속하셨습니다.(막 16:17~18) 우리가 믿음으로 병 낫기를 위해 기도하고 의심하지 아니할 때 우리 삶 가운데 병 고침의 역사가 반드시 나타나는 것입니다.

셋째,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소원을 이뤄주십니다.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으셨으니 저희 마음을 예비하시며 귀를 기울여 들으시고.”(시 10:17) 우리가 그 소원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면 그 기도 가운데 응답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 기쁨이 충만하게 해주십니다.

넷째,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평안을 허락해 주십니다. 우리의 삶의 자리가 어떠하든지 우리가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먼저 우리 마음속에 평안의 능력이 임하게 해주십니다. 그래서 모든 불안과 두려움, 낙심과 좌절감, 우울감이 다 떠나게 해주십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오늘 우리 근래에 기도할 때 응답받은 경험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해보며 서로 나눠보길 바랍니다.

기도 : 하나님 무슨 일에든지 환경이나 사람을 바라보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께 믿음으로 기도하게 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임재관 안양 행복한우리순복음교회 목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