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8월 3일] 믿으면 됩니다



찬송 : ‘주 믿는 사람 일어나’ 357(통 397)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누가복음 8장 49~56절


말씀 : 회당장 야이로는 딸의 병을 고침 받게 하려고 예수 그리스도 앞에 엎드려 자신의 집에 동행해달라고 간절히 구합니다. 이에 예수님께서 그와 함께 야이로의 집을 향해서 가셨습니다. 하지만 가는 도중 야이로의 딸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러므로 더는 예수님께서 오실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야이로는 슬픔과 낙심에 사로잡혔습니다. 더는 딸을 볼 수 없다는 절망감이 그를 엄습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야이로의 모습을 보시고 그를 향해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 그리하면 딸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선포하셨습니다. 그때 야이로는 이를 믿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예수님을 모시고 자신의 집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그때 그의 딸이 살아나는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우리의 학식이나 능력, 재력 같은 세상의 소유가 아니라 올바른 믿음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과 하나님은 자신을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분임을 분명히 믿어야 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 11:6)는 말씀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우리의 재능이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성경에 따른 믿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그 믿음을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상을 베푸시는 것입니다. 응답해 주시는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삶에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그래서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는 말씀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인생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시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믿는 자들을 구원해 주셔서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런 구원을 얻는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에게 영생의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우리는 이 땅에 태어난 이상 멸망의 길을 걸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심판을 받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구원을 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 백성이 되는 신분의 변화를 경험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소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 모두 ‘나는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삶의 구원자가 되심을 확실히 믿는가’를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랍니다.

기도 :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살아계셔서 그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게 하시고, 구원의 예수님을 믿게 해주옵소서. 구원 얻는 믿음을 허락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임재관 안양 행복한우리순복음교회 목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