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시 16:1~2)

Keep me safe, O God, for in you I take refuge. I said to the LORD, “You are my Lord; apart from you I have no good thing.” (Psalms 16:1~2)

1절에서 다윗이 하나님께 지켜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보아, 힘든 위기 상황 속에 있는 듯합니다. 그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비밀을 하나 깨달았습니다. 그 내용이 2절에 나와 있습니다.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다윗은 고백합니다. “비록 나 자신은 힘들고 어렵지만, 결국 나의 복은 주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복은 행복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 행복합니까. 우리는 내 삶이 원하는 방향대로 지속이 되고 삶의 형통이 넘치면 행복을 느낍니다. 우리의 행복은 매우 조건적입니다. 다윗은 비록 힘든 상황이었지만 행복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참된 행복은 오직 하나님에게서 오는 것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주님이 당신이 행복한 이유라는 사실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