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5~6)

Made us alive with Christ even when we were dead in transgressions it is by grace you have been saved. And God raised us up with Christ and seated us with him in the heavenly realms in Christ Jesus.(Ephesians 2:5~6)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일에 대해 본문은 놀라운 선언을 합니다. “함께 살리셨고 일으키셨고 하늘에 앉히셨다.” 이 동사의 시제는 다 과거형입니다. 이미 이루어진 일이나 다름없다는 것입니다. 이미 죄와 사망으로부터 살리셨고 부활케 하셨으며 하늘 보좌에 앉히셨다는 것입니다.

이 모든 일을 이미 확정된 것처럼 말씀하시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 때문입니다. 이미 주님께서 우리를 대신해 죽음에서 부활하셨고 하늘에 오르셔서 보좌에 앉으셨습니다. 그분이 하신 모든 일이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그 무엇도 이 결과를 바꿀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이 땅에서 어떤 일을 만나도 우리가 견디고 이길 수 있는 소망입니다. 이 소망이 내 안에 있습니까.

김진철 목사(더드림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