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눅 6:45)

The good man brings good things out of the good stored up in his heart, and the evil man brings evil things out of the evil stored up in his heart. For out of the overflow of his heart his mouth speaks.(Luke 6:45)

우리 마음에 가득한 것이 결국 언어로 표현됩니다. 그래서 마음에 무엇이 쌓여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들 마음에 쌓인 것이 밖으로 표출되는 것입니다. 말씀이 쌓여 있으면 말씀이 나오고, 자기의 것이 쌓여 있으면 죄의 습관이 입으로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무엇을 쌓으며 살아야 할까요. 마음에 선한 것을 쌓으려면 결국 우리 언어를 바꾸고 우리 삶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 우리 마음에 예수님만 쌓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한 열매만 흘러나오길 기도합니다.

허언약 네팔 선교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