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공격”… 수원·가시마 충돌

수원 삼성의 서정원 감독(왼쪽)과 임상협(가운데)이 23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기자회견에서 공격축구를 다짐하고 있다.


수원 삼성과 가시마 앤틀러스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하루 앞둔 23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화끈한 공격축구를 다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수원의 서정원 감독과 미드필더 임상협이, 가시마의 오이와 고 감독과 수비수 안자이 코키가 참석했다. 50여명에 달하는 한국과 일본 취재진이 기자회견장을 가득 메워 한·일전으로 달아오른 분위기를 반영했다.

지난 3일 열린 1차전에서 2대 3으로 역전패한 수원으로서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다. 서 감독은 “수비보다 공격에 무게를 두고 경기를 이끌어갈 생각이다. 미드필더에서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8월 말 성적 부진 등으로 물러났던 서 감독이 지난주 복귀한 후 팀은 안정을 되찾았다. 서 감독은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심정으로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임상협도 “수원이 한국을 대표한 만큼 더욱 책임감 가지고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1차전 승리로 여유로운 가시마의 오이와 감독은 그러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먼저 액션에 나서겠다”고 공언했다. 이어 “지난번 역전승은 다 잊었다. 90분 동안 100퍼센트 힘을 다해 결승에 올라갈 것”이라고 승리 의지를 드러냈다.

4강전은 이른바 ‘권순태 더비’로 불린다. 과거 전북 현대 소속이었던 가시마 골키퍼 권순태는 1차전에서 임상협을 발로 차고 머리로 들이받는 등 비매너 플레이를 펼쳐 비난을 받았다. 특히 경기 후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팀이라 지고 싶지 않았다”고 발언, K리그 팬들을 자극했다. 권순태는 경기 3일 후 임상협에게 “미안하다”며 메시지를 보내 사과했고, 임상협도 이를 받아들였다.

수원=글·사진 방극렬 기자 extreme@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