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故 김창호 등 히말라야 한국원정대 분향소 설치

네팔 히말라야 구르자히말 등반 중 사고로 숨진 김창호 대장 등 한국 원정대 5명의 시신이 16일 네팔 카트만두 트리부반 대학병원에 안치돼 있다. 원정대원의 가족과 친지들이 관 앞에서 애도를 표하고 있다. 시신은 이날 항공편으로 현지를 떠나 17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AP뉴시스
 
김창호 대장.


네팔 히말라야 구르자히말 등반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을 거둔 고(故) 김창호(49·사진) 대장과 유영직(51·장비 담당) 이재훈(24·식량의료 담당) 임일진(49·다큐멘터리 감독) 대원, 정준모(54) 한국산악회 이사의 합동분향소 겸 영결식장이 서울시립대에 마련된다. 김 대장은 서울시립대 무역학과 88학번이다.

서울시립대는 대한산악연맹과 한국산악회, 한국대학산악연맹 등이 소속된 산악인 합동회의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분향소는 17일 오전 8시부터 19일 낮 12시까지 서울시립대 대강당에서 운영된다. 영결식은 19일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치러진다. 한국원정대의 시신은 17일 새벽 한국에 도착한다.

서울시립대는 지난 8월 준공된 100주년기념관에 김 대장 기념강의실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념강의실은 올해 안으로 완공될 예정이다. 서울시립대 관계자는 “김 대장이 이룬 업적을 새겨 고인의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학교 측은 산악단체 및 유족들과 협의해 고인을 기리는 추모전을 연다. 추모전에는 고인의 업적과 관련된 자료, 평상시 사용하던 장비 및 일기·메모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추모전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