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달이 또 망쳤네…

사진=AP뉴시스


LA 다저스의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사진)이 포스트시즌에서 연이은 수비 실수와 공격 기회 무산으로 팬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그랜달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선승제) 3차전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 7번 타자 겸 포수로 선발 출장했다. 그랜달은 4타수 1안타 3삼진을 기록했는데, 득점권 찬스 때마다 삼진으로 돌아서며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수비에서도 번번이 공을 받지 못하고 흘리는 등 제몫을 하지 못했다. 0대 4로 완패한 다저스는 시리즈 전적 1승 2패로 열세에 놓였다.

그랜달은 이날 2회말 1사 2, 3루 기회, 9회말 1사 만루 상황에서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9회 찬스를 무산했을 때는 홈팬들의 야유를 받기도 했다. 6회초 수비 때는 2사 3루 위기에서 선발 워커 뷸러의 공을 받지 못해 실점을 허용했다. 그랜달은 8회초에도 쉬운 공을 포구하지 못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다.

그랜달은 1, 2차전에서도 불안했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와 호흡을 맞춘 1차전 때는 공 3개를 홈플레이트 뒤로 흘리는 치명적 실수를 저질렀다. 여기에 공격 방해까지 나와 패배의 원흉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그랜달은 2차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가 대타로 나왔으나 병살타를 쳤다.

경기 후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현지 언론에 “그랜달은 4차전 벤치에서 대기할 것”이라며 “그는 시즌 내내 잘해줬으나 오늘 경기에서 너무 터프했다”고 말했다. 4차전에서는 오스틴 반스가 포수 마스크를 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저스 소식을 전하는 다저블루닷컴은 “그랜달은 포스트시즌 통산 25경기 타율이 0.103(68타수 7안타)에 그치고 있다. NLCS 3경기 만에 포스트시즌 타이기록인 3개의 패스트볼(passed ball)을 기록 중”이라며 “올 시즌 반스가 많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지만 그랜달보다 성장한 것은 분명하다”고 꼬집었다. 다저스는 18일 같은 장소에서 밀워키와 시리즈 4차전을 펼친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