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CES 기조연설 통해 ‘씽큐’ 장점 알린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사진) 사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개막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지난 9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국제가전전시회(IFA)’의 기조연설을 맡을 때처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삼는다.

LG전자는 박 사장이 내년 1월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박 사장은 CES 2019 개막 하루 전인 1월 7일 AI의 진화가 미래의 삶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 소개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LG전자의 AI 플랫폼 ‘LG 씽큐’를 소개하면서 LG 씽큐의 강점이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이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가 제품 중심의 제조업체에서 소프트웨어(SW), 솔루션 등을 다루는 회사로 거듭났다고 역설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더 나은 삶을 위한 AI를 소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상세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CES 2019 주최 측인 게리 샤피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최고경영자(CEO)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샤피로 CEO는 “LG전자는 AI 혁신을 주도하며 의료, 운송, 농업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번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의 생활 전반에 자리잡을 미래 AI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주환 기자 johnny@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