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고민있는 분 음식 처방… 전참시와 똑같은 먹방 아냐”

이영자 김숙 최화정 송은이(왼쪽부터)가 18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올리브TV ‘밥블레스유’ 제작발표회에서 케이크를 함께 자르며 밝게 웃고 있다. 올리브TV 제공


이영자와 최화정은 방송가에서 소문난 미식가이자 대식가이다. 송은이와 김숙이 같이하는 인기 팟캐스트 ‘비밀보장’에서 몇 차례 방송됐던 두 사람의 ‘먹방’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꽤나 입소문을 탔었다. 최화정 이영자 송은이 김숙. 이 넷이 본격적으로 뭉쳐서 “고민 따위 쌈 싸 먹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음식을 통해 치유받는 고민 해결 프로그램 ‘밥블레스유’(올리브TV)를 함께한다.

‘밥블레스유’의 출연진이면서 제작자이기도 한 송은이는 18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살면서 이런 거 먹었을 때 세상 고민이 다 잊히더라’하는 걸 콘셉트로 삼았다. 본격적인 푸드 테라피 방송”이라고 말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의 세월호 희생자 조롱 논란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던 이영자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슬플 때도 기쁠 때도 놀랐을 때도 마음의 치유는 음식으로 됐던 것 같다”며 “고민이 있는 분들에게 저희가 방송에서 음식을 처방해드리는데, 그러면서 저희도 치유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영자식 먹방이 ‘전참시’와 겹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일상에서 식사가 빠질 순 없는 거고, 이동하면서 매니저에게 1만원 안팎의 금액으로 가성비 좋고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주다 보니 제한적인 게 있었다. 하지만 ‘밥블레스유’에서는 더 다양한 음식을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 사람은 가끔 함께 만나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라고 한다. 어떻게 네 사람의 식사가 방송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을까. 김숙의 설명이 재밌다.

“굉장히 독특한 만남이다. 밥을 4시간씩 먹는다. 점심때 만났는데 어느새 저녁 식사로 이어지게 된다. 이상한 경험이다. 왜 식사가 안 끝날까. 언젠가 뷔페를 함께 간 적이 있었는데 뷔페용 의상이 따로 있다. 고무줄 치마에 스포츠 브라. 그 차림으로 한 4시간을 먹고 사진을 찍었는데 다들 너무 행복해 보였다. 이런 자연스러움을 프로그램에 담으면 어떨까 싶었는데 실제 이뤄지게 됐다”

관계의 역사가 15∼20년씩 되면서 두터운 신뢰가 쌓여있기도 하다. 하지만 너무 친한 사람들끼리 하는 게 오히려 방송에 독이 되지 않겠느냐는 우려도 나왔다. 이영자는 “저희는 서로 선선한 관계다. 서로를 존중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필요할 때 곁에 있어주고, 안 물어봤으면 좋겠다 싶은 건 묻지 않아줄 수 있는 그런 관계다 보니 더 좋은 시너지가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21일 오후 9시 첫 방송.

문수정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