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2018 RUSSIA

모드리치 만주키치 라키치티, 크로아티아 ‘황금 중원’의 힘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왼쪽)가 17일(한국시간)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의 칼리닌그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D조 1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뒤 동료인 안테 레비치와 함께 환호하고 있다. 신화뉴시스


황금 중원을 보유한 크로아티아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승점 3점으로 ‘죽음의 조’로 불리는 D조에서 선두로 나섰다.

크로아티아는 17일(한국시간)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의 칼리닌그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D조 1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2대 0으로 승리했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이반 라키티치(FC 바르셀로나)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허리 진영을 보유한 크로아티아는 경기 초반부터 짧은 패스를 통해 볼 점유율을 높이면서 경기를 지배해 나갔다. 최전방 공격수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는 190㎝의 큰 키를 이용해 제공권을 장악했다.

크로아티아는 전반 32분 코너킥 상황에서 만주키치의 헤딩슛이 나이지리아 수비수 오그헤네카로 에테보(라스팔마스)의 다리를 맞고 굴절돼 골대 안으로 들어가면서 앞서 갔다. 후반 26분에는 만주키치가 얻은 페널티킥(PK)을 모드리치가 마무리했다. 나이지리아는 빅터 모제스(첼시)가 분투했지만, 크로아티아의 골문을 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크로아티아는 이날 승리로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나이지리아가 속한 ‘죽음의 조’ D조에서 한 발짝 앞서 나갔다. 아르헨티나는 전날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리오넬 메시의 PK 실축 등으로 1대 1 무승부를 거뒀다.

같은 날 러시아 사란스크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열린 C조 1차전에서는 덴마크가 페루를 상대로 1대 0 신승을 거뒀다. 덴마크는 후반 14분 유수프 포울센(라이프치히)의 결승골로 승리했다. 페루는 전반 43분 PK를 얻었지만 실축해 땅을 쳐야 했다. 승점 3점의 덴마크는 다득점에서 프랑스(2골)에 못 미치며 조 2위로 올라섰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