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초등학교에서 총 난사 참극 어린이 19명 등 21명 사망

텍사스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피해자 가족이 오열하고 있다. <사진=AP 연합>



텍사스주 초등학교에서 24일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19명과 어른 2명이 사망하는 참극이 벌어졌다.

이날 총격은 텍사스주 유밸디의 롭 초등학교에서 발생했다. 유밸디는 멕시코와 국경 지대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인구 1만6천 명의 소도시다. 주민 대부분은 라틴계이고, 사건이 발생한 초등학교는 일반 주택가에 있다.

범인은 18살 고등학생인 샐버도어 라모스로 확인됐는데 사건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경찰관 2명도 총에 맞았지만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라모스는 이날 학교 바깥과 교실에서 총을 쐈다.

치안 당국에 따르면 라모스는 먼저 한 할머니에게 총을 쏜 뒤 직접 차를 몰고 달리다가 초등학교 인근 배수로에 빠졌다.

이후 차에서 내린 그는 총을 들고 학교로 향했다. 이어 학교 경찰의 제지를 뿌리치고 교실로 쳐들어가 총을 난사했다.

당국은 라모스가 방탄복에 백팩을 맨 차림이었으며 소총과 권총으로 무장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라모스가 어머니, 할머니와 함께 살았으며 학교에서는 심한 괴롭힘을 당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친구인 샌토스 발데스 주니어는 워싱턴포스트(WP)에 라모스가 최근 이상행동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라모스가 자신의 얼굴을 자해하고 장난감 BB총으로 사람들을 쐈으며 검은색 옷과 군화를 신고서 소셜미디어에 소총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당국에 따르면 라모스는 18살 생일 직후인 지난 5월 이번 범행에 사용한 무기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