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한국어온라인프로그램 과목 승인

세계한인교육자연합회(IKEN 회장 김성순)는 중고등부 한국어온라인프로그램KECOS) 이 UCOP (University of California Office of the President) 의 정규과목으로 지난달 정식 A-G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IKEN에 따르면 공립학교나 주인가증이 있는 사립학교에서 한국어 온라인코스를 개설하려면 학군에서 UCOP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이번에 승인을 받음으로써 자격증있는 한국어교사가 가르치면 다른 승인 절차없이 정식 학점을 줄 수 있다.  
 
IKEN은 이 프로그램 안에는 한국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전 교과과정과 한국문화역사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학생들과 교사들이 한국어를 쉽게 배우고 가르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 원격 강의에 필요한 비디오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수업 자료들과 시청각 자료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화면을 보기만 하는 일방형 프로그램이 아니라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 이어서 테크놀로지에 익숙한 Z세대 학생들이 쉽고 흥미있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IKEN은 한국어 온라인반은 기존 한국어 교사들이 방과 후에 가르칠 수 있으므로 교사 수급이 쉽기 때문에 현재 한국어반이 없는 학교나 교육국에서 한국어 온라인반을 개설하고 학점을 주는 것이 용이해진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