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쿡쿡] 한국의 유명 브랜드 60-90%까지 할인 판매

한국에서 중고가 가격대의 고급의류 브래드인 인디안과 올리비아 로렌을 미주에 공급하기 시작한 연용기 사장이 제품의
특징과 가든그로브 매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착한 가격의 고품격 남녀 의류 브랜드인 인디안과 올리비아 로렌이 미주에서 처음 소비자들을 만난다. 종합의류 전시매장 에브리데이 해피데이를 운영한 연용기 사장은 지난달 의류전문 생산업체인 ㈜세정과 미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LA와 OC한인타운 중심가에 상설할인 매장을 오픈했다. LA 매장(3525 W 8th St)은 구 아씨마켓 2층에 위치해 있으며 4,000스퀘어피트의 규모로 마련됐다. OC의 경우 OC한인회가 있는 가든그로브 내 에이알 갤러리아(9618 Grden Grove Blvd) 1층에 6,000스퀘어피트 크기로 운영되고 있다.

연용기 사장은 “두 매장 모두 남성복과 여성복을 취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다루고 있다”며 “한국에서는 최대 50% 세일되는 제품들을 60-90% 세일하고 있어 한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 사장은 “한미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된 덕분에 관세가 없어지고 모 회사인 세정에서 미주시장 개척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차원으로 큰 폭의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제품들이 한국에서 생산된 것으로 꼼꼼한 바느질과 깨끗한 마무리가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들 두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남성복, 자켓과 점퍼를 비롯해 골프복, 등산복과 케주얼처럼 입을 수 있는 신사용 바지 등이다. 콤비 자켓의 경우 70-100달러 정도면 구입이 가능할 정도로 싸다. 남자 티셔츠는 20달러 대, 바지는 30달러 대다. 여성복의 경우 정장에 걸쳐 입을 수 있는 코트를 비롯해 패딩 점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가격대는 역시 20달러부터 시작해 다양하다. 정장 코트를 구입하지 않는 한 100달러 내외면 충분히 맘에 드는 옷을 구할 수 있다.

연용기 사장은 “한국산 제품은 한인들이 선호하는 최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한인들의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 다는 점 등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연말연시 부모님과 배우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 사장은 또 “총판 계약을 맺어 미주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며 관심있는 사람들의 연락을 당부했다. 한편 연용기 사장은 한국에서부터 의류판매업에 종사해 왔다. 한국 유명 의류행사장 등을 돌며 20년 넘게 같은 업종에서 일을 해 왔다. 그래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의류들을 골라 유통시켜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할인 매장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7시까지, 주일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LA매장 (213)381-0900, (714)534-0900.

장재홍 기자 jaejang@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