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LA민주평통 통일 골든 벨 퀴즈 대회 개최


통일 골든벨 포스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회장 임태랑)가 오는 22일 오후 1시 LA한인침례교회(975 S.Berendo St. LA)에서 ‘2017 민주평통 골든벨 퀴즈대회(이하 골든벨)’를 개최한다. LA민주평통에서 골든벨 형식의 대규모 퀴즈대회를 개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대회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바른 국가관을 형성시켜 주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또한 한국의 근현대사를 통해 한반도 통일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이해를 높인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임태랑 회장은 “공립학교 교장인 김정혜 교육 분과장이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한국의 근현대사 등을 강의하게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시험공부를 하듯 문제풀이를 공부하고 강연을 듣게 되면 이해가 빨리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통일 골든벨 입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으로 각각 500달러, 300달러, 200달러 장학금을 받게 된다. 특히 최우수상 1명은 미주지역 본선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한국 대회 참가가 이뤄질 경우 경비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참가대상자들은 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를 제공하게 되며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진행은 한국의 민주평통 본부에서 만든 300개의 예상문제 중에서 100여개가 출제된다. 예상문제만 공부하면 문제풀이가 가능하다. 신청서와 예상문제는 웹사이트 (www.nuac.us)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213)384-691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