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영적 성장



아이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아버지를 알았음이요 아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알았음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안에 거하시며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요일 2:14)

I write to you, dear children, because you know the Father. I write to you, fathers, because you know him who is from the beginning. I write to you, young men, because you are strong, and the word of God lives in you, and you have overcome the evil one.(1 John 2:14)

사도 요한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어린아이·청년·장년에 비유했습니다. 첫 단계는 과거 불신자 때부터의 죄를 고백하며 회개하는 과정입니다. 다음 단계는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면서 영적 전쟁을 합니다. 치열한 과정을 통해 죄를 이기고 내적으로 성장합니다. 세 번째는 성령 충만한 상태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단계입니다.

영적 성장을 하려면 평소 성경을 많이 묵상해야 합니다. 성령의 이끄심을 따르는 훈련을 계속할 때 거룩함으로 성화되는 단계에 도달합니다. 우리는 영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늦추거나 포기해선 안 됩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오늘 하루도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박연훈 목사(다음세대부흥본부장)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