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죽은 후엔 바꿀 수 없다



이르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눅 16:31)

He said to him, ‘If they do not listen to Moses and the Prophets, they will not be convinced even if someone rises from the dead.’(Luke 16:31)

사람이 죽은 후에는 일생의 결과에 대해 아무것도 바꿀 수 없습니다. 아무리 크고 은밀한 것을 깨달았다 해도 더는 기회가 없는 게 죽음입니다. 부자는 말합니다. “죽은 나사로가 살아나서 내 형제를 찾아가 말하면 그들이 회개하고 이 음부의 고통받는 곳에 오지 않게 될 것”이라며 애원합니다.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난 걸 보면 사람들은 신기해하고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그들의 인생을 바꾸지 못할 것입니다. 기적 자체가 사람을 변하게 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애굽의 바로도 놀라운 기적을 수차례 보았지만 마음이 더욱더 강퍅해질 뿐이었습니다.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지금 들려지는 하나님 말씀을 받아들이고 순종할 때 인생의 변화는 시작될 것입니다. 죽은 자가 살아나는 것보다 더 큰 기적은 말씀을 듣고 믿고 받아들여 그대로 따르는 것입니다. 오늘이 바로 그 시작의 첫날입니다. 내일은 없을지 모릅니다.

서승직 목사(서울 새샘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