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왕 같은 제사장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But you are a chosen people, a royal priesthood, a holy nation, God’s special possession, that you may declare the praises of him who called you out of darkness into his wonderful light.”(1 Peter 2:9)

기독교에서 하나님이 우리 각자를 부르신 것을 소명이라고 합니다. 소명은 하나님에게서 나왔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시지 않는 한 우리는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소명으로 나아가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다리를 놓으셔야 가능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내가 추구하는 노력은 전혀 자랑할 것이 못 됩니다. 모든 것이 은혜입니다.

신약시대에는 목사뿐만 아니라 평신도도 거룩한 제사장의 직무를 맡았습니다. 베드로도 “신자는 모두 왕 같은 제사장”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종교개혁의 정신입니다. 만인 제사장입니다. 그래서 평신도 지도자들은 작은 목사이자 동역자입니다. 평신도는 세상에서 맡은 소명을 담당하면서 교회에서도 제사장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우리 모두 소명자이자 제사장으로 삽시다.

이권희 목사(신일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