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 15:22)

But Samuel replied: “Does the Lord delight in burnt offerings and sacrifices as much as in obeying the Lord?” To obey is better than sacrifice, and to heed is better than the fat of rams.(1 Samuel 15:22)

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인 사울은 처음에는 하나님 앞에서 겸손한 자였습니다. 그러나 왕이 된 후 그는 스스로 왕된 자라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하나님은 사울에게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모든 생명을 진멸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나 사울은 하나님을 위해 드릴 제물을 남긴다는 핑계로 동물들을 죽이지 않고 살려두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사울은 그 결과로 왕의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다른 그 무엇보다 철저한 순종을 원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철저하게 순종하고 있습니까. 어떠한 이유에서든 하나님은 우리에게 순종을 기대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것은 심각한 죄입니다. 대단한 업적을 이루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철저하게’ 순종해야 함을 기억하며 순종을 실천하길 소망합니다.

황성국 목사(목동늘푸른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