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수 14:12)

Now give me this hill country that the LORD promised me that day. You yourself heard then that the Anakites were there and their cities were large and fortified, but, the LORD helping me, I will drive them out just as he said.(Joshua 14:12)

갈렙은 여호수아에게 모든 이스라엘 사람이 꺼리는 거인 족속이 사는 땅 헤브론을 자신에게 달라고 말했습니다. 갈렙은 하나님께서 자신과 함께하시기만 하면 하나님 말씀대로 거인 족속을 쫓아낼 수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갈렙은 광야에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믿었던 것입니다. 그는 사람들의 눈에 불가능해 보이는 것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가능하게 될 것을 믿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고난을 믿음으로 이기고 살아갑시다.

임동환 목사(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