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출 19:6)

You will be for me a kingdom of priests and a holy nation. These are the words you are to speak to the Israelites.(Exodus 19:6)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제사장 나라로 삼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제사장의 역할은 하나님과 죄인 사이를 중재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통해 세상과 하나님을 중재하는 거룩한 사명을 맡기시는 것입니다. 그들은 열방을 하나님께로 인도해야 하며 열방을 향해 하나님 말씀을 대언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스라엘의 사명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거룩한 백성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 사람과는 다른 삶의 방식과 가치관을 가져야 합니다. 성경이 말하는 거룩은 구별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속한 자로 스스로 성결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거룩함과 존영을 보존하는 나라, 기도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우리도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오늘도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박강민 목사(서울 일신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