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5)

Jesus answered, “I tell you the truth, no one can enter the kingdom of God unless he is born of water and the Spirit.(John 3:5)

하나님 나라에 속한 사람은 죄악에서 벗어나 의로워진 자입니다. 그런데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죄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려면 반드시 거듭나야 합니다. 죄악에 빠진 자신을 죽이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다시 태어나야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죽인다는 것은 육신의 의미가 아니라 영적인 의미입니다. 그래서 물과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교회만 다닌다고 거듭난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은 변화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은 다시 태어남으로 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내 인생의 주인으로 받아들이고 내 자아를 죽일 때 비로소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납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거듭났습니까.

안창국 목사(라이트하우스 김포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