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여행

‘제1호 공설 해수욕장’ 서구 송도해수욕장, 개장 100년 맞아

개장 10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 제1호 공설 해수욕장인 부산 서구의 송도해수욕장 전경. 송도해수욕장은 해상케이블카와 해상다이빙대, 산책로, 캠핑장 등 ‘킬러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서구 제공
 
암남공원에서 송림공원까지 바다 위 1.62㎞ 구간을 운행하는 송도해수욕장의 해상케이블카는 최고 86m 높이에서 내려다보는 풍광이 압권이다. 서구 제공


우리나라 제1호 공설 해수욕장으로 개장 100주년을 맞은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은 해상케이블카와 구름산책로, 해상다이빙대, 오토캠핑장을 새로 갖추고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86m 하늘을 날다… 해상케이블카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송도해수욕장 서편 암남공원에서 동편 송림공원까지 1.62㎞ 구간을 운행한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 구간이 바다 위를 통과하는 명실상부한 해상케이블카로 최고 86m 높이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마 풍광이 압권이다. 맑은 날에는 멀리 대마도까지 볼 수 있다. 총 39기의 캐빈(8인승) 가운데 13기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으로 전체가 투명 유리로 돼 있어 더욱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바다 위를 걷다… 구름산책로

송도구름산책로는 국내 최장의 해상산책로로 잔교구간(193m)과 등대구간(104m), 그리고 연결구간인 거북섬구간(68m)을 합쳐 총 365m에 달한다. 이곳을 걸으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부 구간은 바닥이 강화유리로 설계돼 파도치는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인다. 야간에는 색색의 경관조명이 색다른 볼거리다.

바다 속으로 ‘첨벙’… 해상다이빙대

송도해상다이빙대는 해수욕장 개장 100주년을 맞아 복원됐다. 전국 유일의 해상다이빙대로 인근에 위치한 거북섬에서 착안해 어미거북이(높이 5m)와 아기거북이(높이 3m) 모양으로 설치됐다. 다만 수영에 능숙한 이들만 이용 가능하다.

백사장에서 해상다이빙대까지는 약 70m 가량 떨어져 있어 다이빙을 시도하려면 직접 이곳까지 헤엄쳐서 가야 한다.

카라반에서 하룻밤… 오토캠핑장

송도오토캠핑장은 송도해수욕장 서편에 조성됐으며 총 6939㎡ 규모로 카라반 사이트 16면과 텐트 사이트 17면(미니카라반 사이트 10대 포함) 등 총 33면으로 구성돼 있다.

카라반(2인용 미니카라반 제외) 내부에는 주방·샤워실·화장실이 있으며 침대·탁자·소파·TV·냉장고·전자레인지·밥솥 등도 완비돼 있다. 이 가운데 스파 카라반(최대 5인 사용 가능)은 월풀 욕조가 설치돼 있는데 전국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최고급형이다.

박극제 부산 서구청장은 “송도해수욕장은 전국 어느 해수욕장에서도 볼 수 없는 ‘킬러 콘텐츠’가 많아 온 가족이 관광과 레저, 휴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