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황교안 “정의로운 민주사회로 나아가는 계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대통령 선거일인 9일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 뜻을 모아 통합과 화합을 이루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민주사회로 나아가는 또 다른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오전 8시 세종시 연세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부인 최지영씨와 함께 투표한 뒤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이번 대선은 대내외적으로 여러 여건이 엄중한 상황에서 치러진다”며 “대한민국의 국정 운영과 미래를 이끌어나갈 새 대통령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투표 이후엔 정부서울청사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방문해 권한대행으로서 마지막 공식일정을 소화했다. 황 권한대행은 투·개표 지원대책 및 투표 진행상황을 점검한 뒤 “절차와 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관리돼야 하고, 한 치의 오차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전·통신망 장애 등 비상상황에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태비태세를 갖춰 달라”고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대통령 궐위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선거사무 준비와 불법선거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한 관계기관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개표가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글=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사진=이병주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