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혈사 취업할 장학생 모집 한미여성회 설명회 예정

한미여성회가 채혈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장학생을 모집한다. 




한미여성회(KAWA)는 채혈사(Phlebotomist) 장학생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2 월 10 일 오전11시 KAWA 한미여성회회관( 1932 10th Ave, LA., CA 90018)에서 장학생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미여성회는 “코로나로 인해 더욱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건강보건 분야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수 있는, 채혈사를 통해 많은 한인 여성의 자아 실현을 위한 기회가 될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려고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2500달러 상당의 학비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모든 과정의 영어 관련수업도 진행한다.

채혈사 과정은 3주(120시간)의 수업과 1주 (40시간)의 실습으로 진행되며 장학생을 위한 영어수업이 8주간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남가주에 거주하는 한인 여성으로서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소지자, 합법적인 거주자이다. 

장학생 신청서는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배부하며 마감일은 2 월 23 일이다.

KAWA 한미여성회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인 여성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비영리 재단이다. 

지난 2016년부터 간호조무사(CNA) 장학생을 매년 선발해 새로운 직업을 찾는 교육의 기회를 돕고 있다. 

이들 장학생 중에서는 학업을 이어가 RN, LVN등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하는 등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시는 경우가 늘고 있다.

문의: (323)660-5292 또는 uskawa.org@gmail.com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