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모의 UN 학생 모집 한미연합회 접수중

한미연합회가 지난달 주최한 청소년 모의 유엔에서 학생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 


 
한미연합회(KAC 대표 유니스 송)는 2021-2022년도 모의유엔(MUN)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고등학생들을 모집한다.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다음 해 5월까지 매주 2시간 30분씩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8학년에서 11학년을 시작하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이고 12학년은 이전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조기 지원 마감일은 8월 8일이고 정규 지원 마감일은 8월 22일이다.
 
신입학생 선발을 위한 인터뷰는 지원서 제출 순서대로 실시되며, 최종 선발자는 9월 11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온라인 지원서 (https://bit.ly/3wAQQx4)를 작성하거나  한미연합회 웹사이트 (www.kacla.org/mun)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의 연설, 글쓰기, 비판적 사고능력, 설득력 및 지도력을 키우는 교육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직접 주도하는 모의유엔 대회와 지역사회 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참가 학생들은 2개의 최우수 컨퍼런스 대회에 참여해 수상하였으며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 중에는  Princeton, Stanford, MIT, Columbia, Amherst, Boston University, Duke, Harvard, UC Berkeley, UCLA 등 우수한 대학에 입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미연합회 유니스송 대표는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유엔 회원국들의 입장을 대표자로서 직접 대변해보고 국제 사회 현안에 대해 토론하며 협동과 경쟁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가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비는 조기 신청할 경우 135달러, 8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150달러이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매달 75달러의 수업료가 부과되며, 자격 요건을 갖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혜택도 제공한다.
                                                                                                 
문의: (213) 365-5999 또는  jeany@kacla.org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