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토_영상  >  영상

현송월 단장 만나러 판문점 가는 윤상 수석 대표



작곡가 겸 가수 윤상과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이 20일 오전 10시 판문점에서 만난다.



남북 실무접촉에 참가할 우리측 대표단이 20일 오전 회담장인 판문점으로 출발했다.



이날 우리측 수석 대표인 윤상은 서울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측에서 열리는 공연에 대해 공식적인 첫 협의를 하는 날”이라며 “공연에 대한 음악적인 이야기, 선곡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룰 듯 하다”고 말했다.

윤상은 이어 “(협상) 첫날인 만큼 좋은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잘 듣고 돌아와 알려주겠다”고 부연했다.



통일각에서 열리는 실무접촉에 우리측은 박형일 통일부 국장과 박진원 청와대 통일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동석한다. 북측에서는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을 대표단장으로 김순호 행정부단장과 안정호 무대감독이 참석한다.



실무접촉에서 예술단의 평양 공연 일정과 장소, 구성, 방북 경로, 북측의 편의 제공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공연 중 남북 간 협연 가능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앞서 북측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별사절단이 방문했을 때 남측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의 평양 방문을 초정했다. 이번 초청은 평창올림픽 당시 북한 예술단의 방남에 대한 담방 성격도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평양공연에 거론되고 있는 인물은 조용필, 이선희, 윤도현과 백지영 등이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