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토_영상  >  영상

[영상] 타임스퀘어에 뜬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 광고

사진 = 천연털실뜨개모임(Organic Wool Knitting Union)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영상 광고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에 게재됐다. 
 
사진 = 천연털실뜨개모임(Organic Wool Knitting Union)

뉴욕이 위치한 미국 동부시간 22일 오전 10시. 미국 뉴욕의 중심 타임스퀘어 광장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 축하 광고가 걸렸다. 22일에는 2분30초 동안 생일 광고가 나왔다. 23일 오전과 오후 각각 5분씩 두 차례, 24일에는 오전 10시에 5분 동안 광고가 게재될 예정이다

 

해당 광고는 ‘오소리햅번’이라는 한 트위터리안의 기획으로 시작됐다. 14일 ‘오소리햅번’은 타임스퀘어 광장에 문 대통령의 생일 광고를 게재하겠다며 광고비 결제 내역을 공개했다. 더불어 광고에 사용될 사진과 문구 등을 모집한다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의 자원도 받고 있다고 알렸다. 이를 본 북미 지역 교민들은 추가로 돈을 모아 맞은편 전광판 광고를 구매했고, ‘오소리햅번’이 집행한 광고를 포함해 총 5번의 광고가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실리게 됐다. 

공개된 광고 영상에는 “우리의 대통령이 되어주어서 감사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2012년 대선 출마선언, 2014년 광화문 단식, 2017년 촛불 광장 등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기까지의 모습이 담겼다. 또 “당신처럼 훌륭한 대통령을 가진 우리는 축복받았습니다. 해피이니데이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도 포함됐다. 영상 말미에는 ‘천연털실뜨개모임(Organic Wool Knitting Union)’이라는 주최 측의 이름도 담겼다.




문 대통령 지지자들의 생일 축하 광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1일에는 서울시내 18개 지하철역 37개 광고판에도 문 대통령의 생일 축하 광고가 올라왔다.

이현지 인턴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