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쿡쿡] “이가 아파 고통스러워하는 환자위해 재건치료 공부했어요”


아이디 치과의 남성원 원장은 깔끔한 이미지를 지닌 의사다.
치료과정이나 결과 모두 그의 성격이나 외모에 맞게 깔끔하게
정리한다. 남성원 원장이 환하게 웃어 보이고 있다.


아이디 치과 출입구 모습.


LA한인타운 내에 주목 받을만한 치과가 성업 중이다. 6가와 아드모어 길이 만나는 교차로 인근에 있는 아이디 치과(3663 W. 6th St.#300, 원장 남성원)다.
이 치과가 주목 받은 것은 광고에서 표현됐듯 실패한 임플란트나 잘못 치료된 치과치료를 바로 잡아주기 때문이다.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치과치료 역시 잘못된 것을 바로 잡는 것이 처음 시술보다 더 어렵다. 그만큼 실력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남성원 원장은 “메릴랜드에서 치과대학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칠 때 비로소 치과치료에서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됐다”며 “치아건강이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할 정도로 소중한 것인 만큼 겸손한 자세에서 최선을 다하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성원 원장은 또 “상한치아 자체만으로도 아픔을 주지만 애써 돈을 주고 치료를 받았는데도 그것이 잘못 되면 얼마나 힘들까 하는 생각을 했다”며 “임플란트 치료가 잘 못돼 어려움을 당하는 환자들을 보며 재건치료를 공부한 것이 지금은 주특기가 됐다”고 말했다.

아이디 치과가 다른 치과들과 차별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 또 다른 것이 있다면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재료를 가장 좋은 것으로 선택한다는 것이다. 환자들에게 추가 부담을 주지 않고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남 원장은 “많은 전문인들이 그렇겠지만 나도 내가 한 치료의 결과를 통해 성취감을 얻고 거기서 보람을 찾는다”며 “내 손을 거쳐간 환자들이 고통에서 해방 돼 기쁘다는 소식을 들으면 스스로가 자부심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현재 아이디 치과는 2016년 가을을 맞아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인들 중에 보험이 없어 아픈 이를 감싸않고 고통을 참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도 있다. 보험이 없는 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치과검사와 상담이 10달러, △스케이링과 X-레이 검사가 30달러, △치아교정 프로그램이 2995달러다.

아이디 치과의 주 치료과목은 임플란트, 교정치과, 미용치과, 보철치과, 일반치과, 신경치료, 사랑니 발치. 치주치료, 종합치료 등이다. 무이자 및 장기할부 프로그램도 클레딧 승인자들에 한해 가능하다.

한편 남성원 원장은 USC 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하버드 대학교에서 임플란트 수련의 생활을 했다. 미국에서 가장 먼저 생긴 치과대학으로 알려진 메릴랜드 치과대학에서 교수로 교편을 잡았다. 문의(213)352-1080.

장재홍 기자 jaejang@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