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실망하지 않기 위해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민 23:19)

God is not human, that he should lie, nor a son of man, that he should change his mind. Does he speak and then not act? Does he promise and not fulfill?(Numbers 23:19)

우리는 자주 사람에게 실망합니다. 주로 멀리 있는 사람보다 가까운 사람에게 실망합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공사 중인 것과 같습니다. 건물을 짓는 장소에 가까이 있으면 불편한 일이 생깁니다. 시끄러운 소리가 들립니다. 희뿌연 먼지가 날리고 매캐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이처럼 누군가와 가까이 지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실망을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합니다. 공사 중인 것처럼 말입니다.

사람들이 내가 원하는 대로만 움직여 주는 것은 기적에 가까운 일입니다. 나 자신도 원하는 대로 움직여지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 실망했을 때 가장 큰 위로는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믿을 만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겉을 보고 섣불리 판단하시기보다 마음을 아십니다. 약속을 어기시지 않고 하신 말씀을 꼭 지키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 분입니다.

정석원 협동목사(예수향남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