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소를 속죄하며 회막과 제단을 속죄하고 또 제사장들과 백성의 회중을 위하여 속죄할지니 이는 너희가 영원히 지킬 규례라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죄를 위하여 일 년에 한 번 속죄할 것이니라 아론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행하니라.(레 16:33~34)

And make atonement for the Most Holy Place, for the tent of meeting and the altar, and for the priests and all the members of the community. “This is to be a lasting ordinance for you: Atonement is to be made once a year for all the sins of the Israelites.” And it was done, as the LORD commanded Moses.(Leviticus 16:33~34)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직접 흙으로 빚어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음으로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그런데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면서 아담의 후손인 인간은 원죄를 갖고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은 아론에게 속죄하는 방법을 상세히 공개하십니다. 철저한 속죄 매뉴얼이 본문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셔서 완전한 속죄를 이루셨습니다.

인간은 죄의 결과로 누구나 사망에 이르지만 예수님이 나의 죗값을 대신 치르신 것입니다.

당신은 속죄함을 받으셨나요.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면 속죄함을 얻어 새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박연훈 목사(다음세대부흥본부장)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