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분류  >  미분류

송강호·예지원, ‘에투알 뒤 시네마’ 상 받았다

지난 8일 프랑스의 밤 행사에서 ‘에투알 뒤 시네마’ 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오른쪽 네 번째)와 예지원(오른쪽 세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한프랑스대사관 제공


배우 송강호와 예지원이 한국과 프랑스 간 영화교류에 공헌한 공로로 ‘에투알 뒤 시네마’ 상을 받았다.

10일 주한프랑스대사관에 따르면 두 배우는 지난 8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부산에서 열린 ‘프랑스의 밤’ 행사에서 주한프랑스대사관으로부터 에투알 뒤 시네마를 수상했다. 이 상은 지난 1년간 한국과 프랑스 영화 교류에 공헌한 영화인에게 주한프랑스대사관이 주는 상이다.

송강호 배우는 “스무 살 때 안국동의 프랑스문화원에서 영화를 본 기억이 난다. 그때가 영화입문의 첫걸음이었다”며 “36년이 지난 후 프랑스로부터 이 상을 받게 돼 너무 감개무량하고,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예지원 배우도 “이렇게 훌륭한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프랑스와 저 사이에는 정말 많은 일이 있다. 이는 저의 운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송강호 선배와 함께 이 상을 받아서 더욱 기쁘다”고 직접 프랑스어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줄리앙 카츠 주한프랑스대사관 수석참사관은 “한국과 프랑스의 영화는 오랜 기간 서로 존중하며 많은 영향을 미쳤다”며 “오늘 이 자리를 빌려 한국 영화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는 많은 한국 영화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