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시 23:1~6)

The LORD is my shepherd, I shall not be in want…surely goodness and love will follow me all the days of my life, and I will dwell in the house of the LORD forever.(Psalms 23:1~6)

인생은 한 편의 드라마와 같고 한 점의 작품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도 오고 바람도 불고 햇볕도 나고 눈보라도 몰아치는 여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순간이 내 인생의 전부가 아니고 한 지점이고, 한 토막입니다. 이것이 내 인생 모든 것이라고 생각하면 우리는 이 고난과 역경 속에서 주저앉고 삶을 포기해 버릴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을 다르게 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을 토막 쳐서 보지 않고 통째로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지금 내가 거쳐 가는 이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다음에 푸른 초장과 쉴 만한 물가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산 정상을 정복하는 기쁨을 갖기 위해서는 골짜기도 지나고 언덕도 지나고 가시엉겅퀴도 지나야 합니다. 인생을 부분 부분으로 보지 말고 통째로 보는 안목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주님께서 바라는 안목입니다.

주서택 목사 (청주주님의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