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And we know that in all things God works for the good of those who love him, who have been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Romans 8:28)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오만가지 생각이 쏟아집니다.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앞으로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런데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이 몸에 주는 영향은 암보다 더 치명적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어내는 데에는 세 가지의 뿌리가 있습니다. 첫째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 둘째 나는 좋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 셋째 상황은 항상 내가 원하는 대로 돼야 한다. 이러한 생각들은 끊임없이 우리 내면을 갉아먹고 힘들게 만듭니다.

매 순간 바른 생각을 갖도록 의지적으로 선택해 보십시오. 이렇게 생각해보십시오. 첫째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된다. 둘째 결과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 셋째 비록 상황이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도 반드시 합력하여 선을 만드실 주님을 믿는다. 이처럼 긍정적이고 성경적인 생각은 우리 인생을 더 복되고 만족한 삶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황이 좋지 않다고 할지라도 언제나 주님을 신뢰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주서택 목사(청주주님의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