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오피니언  >  칼럼  >  기타

[송상철 목사의 ‘복음 백신’] 12층 여자의 후회



12층 아파트에 사는 여자가 너무 살기가 힘들고 괴로워서 세상을 하직하기 위해 뛰어내렸다. 아래로 떨어지면서 그녀는 두 눈으로 똑똑히 보았다. 11층에는 금실이 좋기로 소문난 부부가 눈에 쌍심지를 켜고 싸우는 모습이 보였다. 10층에서는 항상 밖에 다닐 때마다 밝고 유쾌하게 잘 웃던 남자가 혼자 앉아 울고 있었다.

9층에서는 남자들과 말도 잘 섞지 않던 여자가 바람피우고 있는 게 보였다. 8층에서는 건강하기로 소문난 여자가 한 움큼씩 약을 털어 넣으며 힘들어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7층에서는 돈 많다고 자랑하던 남자가 전화로 누군가에게 애걸복걸하며 일자리를 구하고 있었다.

6층에서는 듬직하고 멋있게 다니던 남자가 여자 속옷을 입고 서성대는 모습이 보였고, 5층에서는 닭살 커플로 알았던 연인은 이별하기 직전의 표정이었다. 4층에선 남녀 관계가 복잡하던 할아버지가 홀로 고독하게 울고 있었다. 3층에선 이혼한 뒤 남편을 욕하고 다니던 여자가 남편을 그리워하며 눈물을 훔치고 있었다. 2층에서는 자식들만 자랑하던 엄마가 아이들을 사정없이 때리면서 ‘너희들 때문에 못 살겠다’고 소리치는 모습이 보였다.

추락하는 여자는 생각했다. 12층에서 뛰어내리기 전에는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구나’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저마다 말 못 할 사정과 어려움이 다 있었다. 돌이켜보니 사실 나는 그렇게 죽을 만큼 불행한 건 아니었다. 내가 봤던 사람들이 떨어져 죽은 나를 보면서 ‘세상에 죽고 싶을 만큼 속상한 일 한두 개 없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면박을 줄 것 같았다.

그런데 이미 내린 결정을 다시는 돌이킬 수 없었다. 이윽고 지면에 솟은 큰 돌이 점점 크게 보이기 시작했다. ‘아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끝이구나!’ 짧은 순간이지만 한평생이 영화 필름처럼 스쳐 지나갔다. 숨 막힐 만큼 엄청나게 후회하고 발버둥 쳐봤자 이제는 너무 늦었다.

벌이 힘써 꿀을 모아 놓으면 자기는 먹지도 못하고 사람들이 다 빼앗아간다. 그래도 벌은 계속 꿀을 모으면서 바쁘고 신나게 산다. 사람들은 동분서주하면서 재산 모으는 데만 급급해한다. 제대로 한번 써보지도 못하고 죽고 나면 쓰는 사람은 따로 있다.

살아 있을 때는 항상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감사할 줄도 모르고 지낸다. 새가 살아있을 때는 개미를 먹는다. 그런데 새가 죽으면 개미가 새를 먹는다. 한 나무가 잘려서 100만 개의 성냥개비를 만드는데, 100만 그루의 나무숲을 다 태우는 데는 성냥개비 하나로도 족하다. 관점을 바꿔야 한다. 좋은 생각을 하며 희망을 품고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

감사하면서 살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 50:23) ①감사하면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②감사하는 자에게 영과 육과 모든 문제에서 구원의 길이 열린다.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있으라.’(골 4:2) ③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면 그 영과 정신이 깨어 발전하게 된다.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를 지어 즐거이 그를 노래하자.’(시 95:2) ④감사하면 즐겁고 노래하는 인생을 살게 된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딤전 4:4) ⑤감사하면 모든 게 버릴 것이 없을 만큼 유익하며,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⑥감사하면 염려가 사라진다. 추락하는 12층 여자 같은 후회를 안하는 비결은 감사와 기도다. 그러면 삶의 관점이 바뀐다.

(미국 애틀란타 새한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