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욜 2:28)

And afterward, I will pour out my Spirit on all people. Your sons and daughters will prophesy, your old men will dream dreams, your young men will see visions.

여러 사람이 노를 저어 배를 움직일 때 같은 곳을 바라보지 않으면 똑바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오직 한 곳을 바라봐야 합니다. 그런데 풍랑이 일게 되면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같은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한마음 한뜻이 되지 않으면 위기를 극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며 은혜 아래 살아가는 사람은 어려움을 만날수록 더욱 똘똘 뭉칩니다. 하나 되게 하신 성령님을 모두가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특정한 사람, 특정한 세대에만 임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과 모든 세대에 역사하십니다.

상황이 엄중하고 문제가 깊을수록 모두에게 임하시는 성령님을 기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와 같이 연약한 각 사람을 통해 일하시는 성령님을 기대하는 가운데 다시 꿈꾸게 될 것입니다.

현철호 목사(대구 청산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