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새로운 인류에 대한 축복



아담 이후로 모든 인류가 패역함으로 하나님께서 세상을 홍수로 심판하셨습니다. 그래서 모든 인류는 멸절됐습니다. 이제 이 광활한 지구에는 노아의 여덟 식구만 남게 됐습니다. 노아의 여덟 식구는 방주에서 나오자마자 하나님께 단을 쌓고 제사를 드렸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가족이 드린 이 제사의 향기를 기쁘시게 흠향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제사에 대한 응답으로 노아와 그의 아들에게 축복을 내리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의 가족에게 내리신 축복은 우리에게도 해당하는 축복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어떤 축복을 내리셨을까요.

첫째로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생명 지속과 먹을 양식에 대한 복을 내리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해 땅에 충만하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양식의 축복을 내려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땅의 모든 짐승, 공중의 모든 새, 산 동물을 채소와 함께 인류의 양식으로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먹을 양식에 대해 걱정하고 불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다 예비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보호를 명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동물들의 포악한 행동으로부터 사람의 생명이 보호받아야 함을 명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동물들이 자신의 생명에 위험을 가해올 때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 동물을 죽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생명을 신성하게 인정하셨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다른 악한 사람들의 강포로부터도 보호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다른 사람의 피를 흘리는 자는 그에게서도 똑같이 피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노아의 때부터 이처럼 인류의 보호를 법으로 정해 놓으셨던 것입니다.

셋째로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종교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인류에게는 입고, 먹고, 거하고, 보호받는 것 이외에 그 무엇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종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피의 개념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즉, 생명은 피에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죄와 허물로 죽은 인류가 구원받기 위해서는 누군가 대신 피를 흘려 생명을 구해줘야 했습니다. 그런데 인류를 대속하기 위해 피를 흘려주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주셨고 예수님께서는 온 인류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 달려 피를 흘려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예비해 주신 종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구원받는 종교인 것입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은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홍수 이후 새롭게 인생을 시작하는 인류에게 양식의 축복을 주셨고, 생명의 보호를 약속하셨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을 예비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이 모든 축복을 믿고 감사함으로 받아 누리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좋으신 하나님,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축복을 모두 받아 누릴 수 있게 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감용 순복음추수교회 목사

◇순복음추수교회는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소속 교회입니다. ‘새롭게 전진하는 해’를 교회 표어로 삼고 ‘사랑으로 하나된 교회’ ‘선교하는 교회’ ‘봉사하는 교회’ ‘지역사회 장학하는 교회’ ‘구제하는 교회’를 추구합니다. 담임을 맡은 오감용 목사는 제69차 기하성 인천동지방회 총무를 역임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