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쉽고 맛 탁월”… '비비고 냉동면' SNS 타고 거침없는 상승세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야심차게 내놓은 ‘비비고 냉동면’(사진)의 소셜미디어(SNS) 론칭 캠페인이 페이스북 비즈니스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뽑히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한 이 캠페인이 페이스북 비즈니스에서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소비자의 구매를 즉각적으로 이끌어낸 사례’로 소개됐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스북 비즈니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별도 페이지다. 그동안 코카콜라와 나이키, LG전자, 옥션 등 국내외 세계적 기업들이 소개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 채널에 맞게 콘텐츠를 준비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페이스북 머신러닝 기반의 ‘게재면 최적화’ 방식을 사용, 하나의 콘텐츠를 각 채널별 최적의 광고면에 게재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CJ제일제당은 “간편한 조리법과 뛰어난 맛 품질을 담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효과도 상당하다. 캠페인 후 소비자들의 비비고 냉동면 선호도와 구매의향 등이 모두 의미 있는 수준으로 올랐다. 덕분에 비비고 냉동면 매출도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약 70억원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로 등재된 것은 ‘신제품 인지도 상승과 구매욕구 유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은 셈”이라며 “앞으로 마케팅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 진한교자 칼국수’ ‘비비고 얼큰버섯 칼국수’ ‘고메 중화 짬뽕’ ‘고메 나가사끼 짬뽕’ 등 4종의 가정간편식(HMR) 냉동면을 내놨다. CJ제일제당은 현재 100억원 규모인 국내 냉동면 시장을 2020년까지 2000억원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국내 냉동면 시장은 400~500억원 정도로 전망된다”고 귀띔했다. 아울러 올해는 비비고 얼큰버섯 칼국수를 미국에 수출할 계획이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