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건강

[우리동네 주치의-서울힐링요양병원 최영준 원장] “암환자 케어 최상 서비스 제공”



“환자들이 가장 머물고 싶어 하는 병원이 되도록 최상의 암환자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자 서울힐링요양병원의 경쟁력입니다. 환자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병원이라는 말을 모든 직원들이 모두 실천하려고 합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서울힐링요양병원 최영준(사진) 원장은 환자가 만족하고, 찾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서울 힐링 비전 20020-암환자 요양 토탈케어 1등 병원이 된다’라는 우리의 비전에 이러한 의지가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서울힐링요양병원은 암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치료를 받은 후 케어가 필요한 암환자들에 대한 입원과 외래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술과 항암 방사선치료를 받은 암환자들에게 상태별 10여 개의 치료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통합암치료를 기반으로 암환자들이 생활에서부터 치료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전체 100여개 병상 중 개원 한 달이 지난 현재 약 70여개 입원병상을 가동 중이다. 최 원장은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양 한방 대체의학을 통한 다학적암치료를 제공하고, 1대1 맞춤형 영양식단으로 환자들의 회복을 돕는다”며 “고주파온열치료와 고압산소치료, 비타민요법, 통증치료와 도수재활치료 등 다양한 암환자케어를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유방암과 대장암, 위암, 폐암 등 각 암환자별 통합암치료를 통한 암 질환별 1대1대 맞춤 힐링치료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 원장은 “입원 치료를 받았던 암환자들의 암 전이와 재발 예방을 위해 퇴원 후에도 지속적인 치료관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명상과 요가, 웃음치료와 공예치료, 심리상담과 요가 등 암환자들이 의료서비스 외에 다양한 생활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모든 병실에 공기청정기와 건조기를 설치하고, 환자 전용 족욕실과 운동시설(요가 헬스)도 갖추고 있다.

최 원장은 “최고의 시설과 환자 중심 치료환경 제공으로 암환자 케어에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것이 병원 설립 당시의 가장 큰 목표였다”며 “환자식의 경우 모든 식재료를 유기농으로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 항암식단의 경우 1대1 영양상담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 맞춘 먹거리를 제공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도 서울힐링요양병원의 경쟁력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서울힐링요양병원의 또 다른 경쟁력으로 최 원장은 “환자가 원하는 것은 병원장을 포함해 모든 병원 직원들이 가장 빠르게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이라고 꼽았다. 미세먼지와 공기질 관리 등 암환자들의 위한 가장 기본적인 치료환경을 제공하고 입원 시는 물론 외래 진료를 위한 방문 시에도 환자 중심으로 운영되도록 하고 있다.

“환자들이 나를 위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또 환자들이 가장 머물고 싶어 하고 암환자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라는 인식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환자들이 암을 이겨내고 다시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서울힐링요양병원 의료진들 마음가짐이라는 최 원장은 “암환자들의 생활과 치료에 최고의 만족을 느끼는 통합 암환자 케어 병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할 일이 많다”고 힘줘 말했다.

송병기 쿠키뉴스 기자 songbk@kuki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