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매장서 종이빨대 쓴다

스타벅스 코리아 직원들이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점에서 흰색 종이빨대와 빨대 없는 리드(컵 뚜껑)를 소개하고 있다. 권현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6일부터 전국 1255개 매장에 흰색 종이빨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두 달간 흰색과 녹색 종이빨대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흰색(57%)이 녹색(43%)보다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9월부터 서울과 부산, 제주도 등 100개 매장에서 두 색상의 종이빨대를 시범운영했다.

종이빨대를 음료에 오래 담가놓을 경우 휘어지거나 구겨진다는 지적에 따라 빨대 내외부 모두를 친환경 소재 콩기름으로 코팅해 내구성도 보완했다.

‘빨대 없는 리드’(컵 뚜껑)도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얼음이 들어가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가 적용된다. 블렌디드 또는 휘핑크림을 얹는 음료에는 종이빨대를 제공한다. 플라스틱과 비닐 등 일회용 제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매장 내 비치한 빨대와 스틱도 모두 회수한다. 스타벅스는 “고객이 요청하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제공용 플라스틱 스틱도 나무 스틱으로 바꾼다. 다음 달 중순부터는 9잔 이상 사는 고객에게 주던 일회용 포장 비닐을 다회용 가방으로 변경한다.

손재호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