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삼각편대, CES서 ‘모빌리티 완전체 기술’ 선보인다



SK그룹 모빌리티 주력 3사인 SK이노베이션·SK텔레콤·SK하이닉스가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9’에 함께 참가해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3사가 이번 행사에서 ‘SK의 혁신적 모빌리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SK 계열사들이 CES에 공동 전시 부스를 꾸리는 건 처음이다. 부스는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업체들이 모이는 노스홀에 마련된다.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사 가운데 유일하게 이번 CES에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300m 이상 장거리 목표물 탐지가 가능한 ‘단일광자 라이다(LiDAR)’와 차량이 수집한 최신 도로정보를 업데이트하는 ‘HD 맵 업데이트’ 등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센트럴홀’에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이곳에서는 홀로박스와 옥수수 소셜 가상현실(VR) 등 5G 기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공개한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와 함께 배터리의 핵심 구성 요소인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기술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국내 에너지·화학 업체가 CES에 참가하는 것도 처음이다. SK하이닉스는 자율주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에 적용된 차량용 D램·낸드플래시와 함께 고대역폭메모리(HBM), 엔터프라이즈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등 모빌리티 기술 혁신에 필수적인 메모리 반도체 솔루션을 전시한다.

오주환 기자 johnny@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