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백내장 검진 및 수술 비전케어 미주서부

비전케어 미주서부가 18일 안과 진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LA 사랑의 아이캠프’를 개최한다.


 
국제의료구호단체 비전케어 미주서부(VCS West 이사장 고정원)가 1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LA 총영사관 주차장에서 ‘LA 사랑의 아이캠프’를 개최한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눈질환이나 백내장 검진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경우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진 결과 백내장 질환이 심각한 저소득층 또는 무보험자 한인은 무료로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픈뱅크, LA 총영사관, 남가주한인간호사협회가 후원하고 LA 코리아타운라이온스클럽(구 올림픽라이온스클럽 회장 짐 허)이 공동주관한다.
 
조성진 안과전문의와 리사 황 안과전문의가 자원봉사로 검사를 진행한다. 
 
또 비전케어 미주서부 이사들과 코리아타운라이온스클럽 이사들도 봉사자로 참여한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예약을 받고 행사장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비전케어 미주서부는 지난 2012 년부터 매년 한인 커뮤니티내 무보험자와 저소득층 한인들을 위해 무료로 안검사 및 백내장 수술을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안과 외래진료를 받은 한인은 700여명에 달하며 80여 명의 시각장애자들이 무료 백내장 수술을 받았다.
 
2019년과 2020년에는 코로나 팬더믹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아이캠프를 진행해 60여명에게 무료검사를 제공했으며 12명의 한인 및 타민족 환자에게  백내장 수술을 제공했다.
 
문의 (213)215-3420 고정원 이사장, (213)505-2552 홍연아 총무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