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마음 어떻게 알까?" '자녀 심리' 부모교육 세미나

 
 
자녀의 마음 건강과 심리 상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모 교육  세미나 열린다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캐서린 염)은 2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전10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소아정신과 전문의 수잔 정 박사가 ‘아이야, 너 때문에 행복해’라는 제목으로 진행한다. 
 
날짜별 세미나의 주제는 2월 2일에는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9일은 자녀와의 관계 갈등, 16일 아동 청소년 우울증, 23일에는  행복한 가정을 위한 자녀교육 등이다.
 
정 박사는 지난 40여년간 소아정신과 전문의로서의 다양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마음과 심리적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질문과 응답을 통해 부모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계획다. 
 
특히 이민가정 부모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자녀 문제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수잔 정 박사는 “이민가정에서는 개인의 독립심을 중요하게 여기는 자녀와 서로 돕고 기대는 집단의 가치관을 귀하게 느끼는 부모님 사이에 갈등이 생기기 쉽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녀를 제대로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왔으면 한다”며  전했다.
  
세미나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줌(Zoom)미팅으로 무료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http://tinyurl.com/dearsusan 에서 사전에 등록하면  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문의 (213)235-4848,  mlee@kfamla.org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